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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네트웍 커뮤니티 체인링크:: [16년] 시마노 mtb 부품 등급별 가격표.
[16년] 시마노 mtb 부품 등급별 가격표.
관련상품 : SM-BB93 (TL-FC24 포함)-xtr 작성자 : 체인링크 등록일 : 2016-03-23 15:22:40 조회수 : 2159

산악자전거에 해당되는 부품들입니다.


16년 시마노 mtb 부품 등급별 셋트가격입니다.

xtr 11단 부품셋 가격..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등급입니다..브레이크 로터와 체인이 포함된 풀셋 가격이며

허브및 휠은 포함되지 않은 가격입니다.


전자식 xtr di2 크랭크 ,체인, 로터,브레이크가 포함되지 않아서 비교적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경우에 따라서 오른쪽 레바가 빠질수도 있으니 가격이 더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내장형 di2 셋 가격입니다.외장형과 특이사항 동일 합니다.


di2 풀셋 휠마 빠진 모든 셋입니다.상급 샥과 휠, 페달 ,프레임,과 핸들바 싯포스트,스템

안장과 조합하면 자전거 가격 일천만원넘기는 것은 일도 아닙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등급,,무난하다라고 평가를 받기는 하나,,,허울좋은 위안의 소리.

xtr풀셋이 최고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크랭크와 스프라켓만큼은

xtr로 투자 할만하다고 이야기 하고 싶네요.

자전거에서 회전하는 것중에 큰것부터가 업글 우선순위라 생각하면 될듯,,,


xt완성차로간을 보려거든  차라리 slx등급으로 자전거라는 문화의 간을 보자,,,,

중간비용이 확실히 줄어든다...xt와 slx의 차이를 필자는

설명할 수 없다.

xtr과 xt의 차이는 얼마든지 설명할 수 있다.


이전의 데오레가 아니다,,,우리들 머리속에 있는 데오레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자,,,

데오레 30단은 크로스 컨트리,올마운틴,다운힐 머쉰까지 정말 두루 두루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즐거워지는 부품군.


알리비오가 아세라등급의 차이가 애매모호 해졌다...그냥 소비자가 마음에 드는 이름으로 선택해도

무방할 듯...두 등급모두 디자인과 성능이 월등히 좋아졌다.

xtr과 xt에게 원조 받아서 좋아진것 같다


아세라와 알리비오 이전에는 생활자전거의 부품군이었다.

15~6년 부터는 아세라는 부품등급의 사용처가 애매모호 해졌다.

입문용 전문자전거에  사용해도 어색함이 없다.

26인치 기종에 27단 12~36스프라켓(9단용)과 아웃터 42t크랭크(30단용)의 조합은 정말 무지막지한 성능을 내준다.


알투스등급은 고급 일반 자전거로 분류된다.

부품의 가격보다 공임비가 더 비쌀 수도 있다.



아래등급부터는 세인트와 지 등급이다.

논 할 것도 없는 등급 ,,,지 브레이크 외에는 좀 별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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